lnb

언어별 보기
로고아이콘첫화면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플러스 아이콘확대보기 마이너스 아이콘축소보기 기본화면 아이콘기본화면

상단 로고

상단 슬로건

메인메뉴

제    목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대한병원협회 공동협력 협약식 및 세미나 개최
부서명 홍보국 전화번호 02-705-9241 이메일 chy@kha.or.kr
등록자 채희윤 등록일 2021-10-06 조회수 315
첨    부  20211001 보도자료_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_공동협약식.hwp
내    용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대한병원협회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 및 세미나
 
국산 의료기기 보급‧확산을 통한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기여
 
□ (재)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단장 김법민, 이하 사업단)과 대한병원협회(회장 정영호, 이하 병원협회)은 의료기기 산업 발전 및 국민보건‧의료향상을 위해 10월 1일(금)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은 의료기기연구개발 전주기 지원과 의료기기 산업 육성 지원으로 국산 의료기기의 보급‧확산 등 의료기기산업을 강화하는데 의미가 있다.
 
□ 주요 협약 내용은 ▲의료기기 등의 기획·연구개발 활용·성과 활성화 협력, ▲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보급‧확산 관련 정보 교류, ▲국산 의료기기 활성화를 위한 전시‧학술 행사 및 수요처 확보 협력, ▲사업성과 공동 확산 등이다.
 
○ 사업단은 연구개발부터 임상, 인허가 및 사업화까지의 전주기 지원을 통해 창출된 의료기기 정보‧성과물을 병원협회에 제공하고,
○ 병원협회는 회원 병원 등의 수요처 확보 등 국산 의료기기 보급‧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 또한, 분기별로 정례협의회를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양자 간의 협력방안을 점검하고, 성과의 공유 등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기점으로 의료기기 국산화를 위한 연구기획‧개발 및 지원 체계 구축하여 향후 보건의료와 의료기기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두 기관은 “상호 긴밀한 협력으로 국산 의료기기 확산 및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한편, 사업단은 양 기관 협약체결 직후 식품의약품안전처 후원으로 ‘국산의료기기 도입 활성화-혁신의료기기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 세미나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첨단의료기기과 정승환 연구관의 ‘첨단의료기기 신속제품화 지원프로그램’ 소개로 시작해 ▲김태형 사업단 사업화지원본부장 ‘혁신의료기기와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단 플랫폼 K&P’, ▲장정민 서울대의과대학 교수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국산 혁신의료기기 사용확대 방안’, ▲구성욱 연세의과대학 교수 ‘YONSEI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 ▲(주)뉴로소나 서선일 대표 ‘혁신의료기기 개발과 도전’, ▲(주)미래컴퍼니 이호근 전무 ‘혁신의료기기 Revo-i’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접기 화살표접기

열기 화살표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