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b

언어별 보기
로고아이콘첫화면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플러스 아이콘확대보기 마이너스 아이콘축소보기 기본화면 아이콘기본화면

상단 로고

상단 슬로건

메인메뉴

제    목 시도병원협의회 의대정원 확대에 대한 입장문
부서명 홍보국 전화번호 02-705-9241 이메일 chy@kha.or.kr
등록자 채희윤 등록일 2020-07-23 조회수 1855
첨    부
내    용
의사 인력 확충 계획 관련 대한병원협회 시도병원협의회 입장
 
대한병원협회 시도병원협의회(회장 정영진)는 오늘 당정협의를 통해서 발표된 정부의‘의사 인력 확충 계획’을 적극 환영하는 바입니다.
 
의사인력의 증원 및 확충은 국민들의 건강권 수호를 위한 필수요소이며 우리나라 보건의료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가장 기초적이고 절대적인 요소입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전국의 지방 의료현장은 의사인력수급 부족으로 뼈를 깎는 고통 속에 지금까지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의사인력 부족으로 야기되는 진료공백은 고스란히 국민의 고통으로 이어집니다.
 
의사인력 수급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이번 발표중 의대정원 10년간 연 400명 확대계획은 가까운 시기에 적정인력까지 충원되기에 턱없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되는 점 등이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하지만 정교한 세부 계획수립과 신속한 정책집행으로 현재 보건의료근간을 흔들 수 있는 의사인력수급 문제가 빠른 시일내에 해결되기를 기대합니다.
 
동시에 의대정원 증원의 효과가 제대로 나타날 수 있도록 향후, 의사의 교육과 수련, 양성 등의 문제와 의사들이 필요한 곳에 적절하게 배치되는 문제 등이 이번 발표와 더불어 종합적으로 함께 검토되고 논의되길 희망합니다.
 
앞으로도 병원계의 많은 현안에 대하여도 함께 논의하고 소통하기를, 또한 이번 의사인력 확충 계획이 진정으로 국민을 살리고 의료계를 살리는 정책이 되기를 다시 한번 바라면서 적정 개선방안 마련에 더 힘써 주실 것을 요청하는 바입니다.
 
2020년 7월 23일
 
대한병원협회 시도병원협의회
 
 
경기도병원회장 정영진 서울시병원회장 고도일
인천시병원회장 백승호 부산시병원회장 김 철
대구·경북병원회장 고삼규 전라북도병원회장 이병관
광주·전남병원회장 이삼용 충청북도병원회장 한헌석
대전·세종·충남병원회장 이동수 울산·경남병원회장 윤철호
강원도병원회장 이승준 제주도병원회장 김성수

 

접기 화살표접기

열기 화살표열기